삼위일체와 스승 3

2023. 6. 23. 19:12[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하느님 아버지는 아버지로서 자녀들에게 가르침을 주십니다.

하느님의 아들 그리스도는 그것을 어떻게 알아내실 수 있을까요?

 

시몬 베드로가 “스승님은 살아 계신 하느님의 아드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시몬 바르요나야, 너는 행복하다!
살과 피가 아니라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것을 너에게 알려 주셨기 때문이다.
(
마태 16:16-17)


주 예수 그리스도는 스승에서 배제되지 않았습니다.

스승의 주체는 하느님 아버지 오직 한 분입니다.

삼위일체를 믿어야 합니다.

말씀으로 사시는 예수님께서 "랍비"라고 불리셨고

그것에 대해 반문하지 않으셨으며,

예수님 자신이 "옳다. 그러하다." 말씀하셨다면,

그 분이 스승임을 믿어야 합니다.


너희가 나를 ‘스승님’, 또 ‘주님’ 하고 부르는데,
그렇게 하는 것이 옳다. 나는 사실 그러하다.
(
요한 13:13)

 

또한,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말씀으로 산다면,

"스승" 또는 "선생"이라고 불린다면,

"왜 나를 스승(선생)이라고 부릅니까?"

"스승은 '한 분'뿐이십니다"라고 말 하는게 맞습니다.

(필자는 그러지 못했음을 반성합니다.)


하느님의 영의 인도를 받는 이들은 모두 하느님의 자녀입니다.
(
로마 8:14)


그 복음은 내가 어떤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고 배운 것도 아닙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통하여 받은 것입니다.
(
갈라 1:12)


사울이 “주님, 주님은 누구십니까?” 하고 묻자 그분께서 대답하셨다.
“나는 네가 박해하는 예수다.
(
사도 9:5)


베드로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회개하십시오. 그리고 저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여러분의 죄를 용서받으십시오.
그러면 성령을 선물로 받을 것입니다.
 
이 약속은 여러분과 여러분의 자손들과 또 멀리 있는 모든 이들,
곧 주 우리 하느님께서 부르시는 모든 이에게 해당됩니다.
(
사도 2:38-39)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께서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안으로 이끌어 주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스스로 이야기하지 않으시고 들으시는 것만 이야기하시며,
또 앞으로 올 일들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다.
(
요한 16:13)

 

길은 하나입니다.

스승 예수님을 따르는 길입니다.

다른 길은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하느님 아버지께 갈 수 있습니다.

 

하느님의 제자?

하느님께 가려면 예수님을 통해서, 복음을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 없이 하느님께 갈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 것이 하느님의 제자가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이 하느님의 말씀입니다.

결국, 예수님의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느님은 한 분이시고 하느님과 사람 사이의 중개자도 한 분이시니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님이십니다.
(1
티모 2:5)

 

누구든지 제 십자가를 짊어지고 내 뒤를 따라오지 않는 사람은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
루까 14:27)

 

예수님께서 당신을 믿는 유다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
(
요한 8:31)

 

나는 문이다. 누구든지 나를 통하여 들어오면

구원을 받고, 또 드나들며 풀밭을 찾아 얻을 것이다.

(요한 10:9)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
요한 14:6)


제자로 만들고 세례를 준다는 소문을 바리사이들이 들었다는 것을 알게 되셨다.
(
요한 4:1)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
마태 28:19-20)

 

스승 예수님을 통해서 하느님 아버지께 갈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스승이 아니다"라고 하는 것은 이단입니다

"예수님이 스승에서 배제되었다"라고 하는 것은 이단 입니다

 

말씀의 근원은 하느님 아버지 오직 한 분이지만,

'예수님이 스승에서 배제되었다'거나,

'예수님이 스승이 아니다'라고 하는 것은

중대한 사항으로

누구를 막론하고 용납할 수 없습니다.

교회는 과감하게 예수님이 스승임을 고백하고 선포해야 하며,

목숨을 바쳐서라도 지켜내야 합니다.

 

 

 

 

 

 

 

 

'[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랍비, 한 분  (0) 2023.07.01
랍비, 스승  (0) 2023.07.01
삼위일체와 스승 2  (0) 2023.06.23
우리의 스승님  (0) 2023.05.29
스승과 선생  (0)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