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주님, 나의 하느님!]

신명기 그리고 나, 그

햇살~ 2024. 6. 1. 11:29

여호와께서 산 위 불 가운데에서 너희와 대면하여 말씀하시매
그 때에 너희가 불을 두려워하여 산에 오르지 못하므로
내가 여호와와 너희 중간에 서서 여호와의 말씀을 너희에게 전하였노라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는 너를 애굽 땅, 종 되었던 집에서 인도하여 낸 네 하나님 여호와라
(신명기 5:4~6 - KRV)

 

 

야훼 하느님께서 이스라엘과 서로 얼굴을 마주 보면서 말씀하셨습니다.
에집트 땅에서 이끌어 내신 하느님은 누구 입니까?

 

 

하느님 아버지와 얼굴을 마주 보면서 이야기를 할 수 없습니다

그분은 주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유일한 여호와이시니
(신명기 6:4 - KRV)

 


야훼 하느님은 한 분이신 야훼라고 말씀 하십니다.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신 가운데 신이시며
주 가운데 주시요 크고 능하시며 두려우신 하나님이시라
(신명기 10:17 - KRV) – [1티모 6:15, 요한묵시룩 12:16)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자녀이니
(신명기 14:1 - KRV) – [요한 12:36]

 

 

우리는 그 분의 자녀 입니다.

 

 

그리고 모세가 이스라엘 총회에
이 노래의 말씀을 끝까지 읽어 들리니라
(신명기 31:30 - KRV)

 

 


신명기 32장은 모세의 노래이면서,
주님께서 말씀하고 계십니다.

 

"모세는 이스라엘의 온 회중에게 이 노래를 끝까지 똑똑하게 들려주었다"
(신명기 31:30)


이 노래의 말씀을 모세가 읽었지만,
이 노래의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이며,
"그"는 하느님 아버지입니다.

신명기 32장을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하늘이여 귀를 기울이라
내가 말하리라
땅은 내 입의 말을 들을지어다
내 교훈은 비처럼 내리고
내 말은 이슬처럼 맺히나니
연한 풀 위의 가는 비 같고
채소 위의 단비 같도다"
(신명기 32:1~2 - KRV)

 

 

 

비처럼 내리는 교훈(말씀, 가르침)은 누가 주는 것 입니까?

"내가 말하리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내 입의 말"
예수 그리스도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교훈은 비처럼 내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이슬처럼 맺힙니다.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하늘에서 너희에게 빵을 내려 준 이는 모세가 아니다.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내 아버지시다.
하느님의 빵은 하늘에서 내려와 세상에 생명을 주는 빵이다.”
(요한 6:32~33)

 


주님은 말씀 하십니다.
참된 빵(말씀)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라고….

 

 

그들이 예수님께, “선생님, 그 빵을 늘 저희에게 주십시오.” 하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내가 생명의 빵이다. 나에게 오는 사람은 결코 배고프지 않을 것이며,
나를 믿는 사람은 결코 목마르지 않을 것이다.
(요한 6:34~35)

 


생명의 빵은 누구 입니까?


주님이십니다.

 

 

는 네 아버지시요 너를 지으신 이가 아니시냐
가 너를 만드시고 너를 세우셨도다
(신명기 32:6 KRV)

 

 

아버지는 ‘그’로 표현 되었습니다.

 

이제는  곧 내가 인 줄 알라
 외에는 신이 없도다
(신명기 32:39 - KRV)

 

 

 

여기서 ‘나’로 표현된 분은 누구 입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 외에는 신이 없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요한 8:24 - KRV)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인자를 든 후에 내가 그인 줄을 알고 

또 내가 스스로 아무 것도 하지 아니하고 

오직 아버지께서 가르치신 대로 이런 것을 말하는 줄도 알리라

(요한 8:28 - KRV)

 

하느님의 경계(boundary)는 예수 그리스도임을 알 수 있습니다.

 

 

주 예수께서 야훼의 이름을 전파하십니다.
"너희는 우리 하느님께 위엄을 돌릴지어다"
"그는 반석이시니" 하느님 아버지께서 반석입니다.

"어리석고 지혜 없는 백성아 여호와께 이같이 보답하느냐 그는 네 아버지시요 
너를 지으신 이가 아니시냐 그가 너를 만드시고 너를 세우셨도다"
(신명기 31:30 - KRV)
주 예수께서 하느님 아버지에 대해 말씀하신다.

"야훼"께서 홀로 야곱(이스라엘)을 인도 하셨다.
"야훼" 와 "하느님"은 성부와 성자를 말씀하신다는 것이다.

"자기를 지으신 하느님을 버리고 자기를 구원하신 반석을 업신여겼도다"
여기서의 하느님, 반석은 성부이심을 나타냅니다.

"내가 내 얼굴을 그들에게서 숨겨"
여기서의 "나"(내)는 주 예수님이며,
얼굴은 주 예수님의 얼굴을 나타냅니다.

"내 질투", "내 분노", "내 재앙", "내 화살"은 
주 예수님의 질투, 분노, 재앙, 화살을 의미 합니다.
"나 곧 내가 그인 줄 알라 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
주 예수님만이 신 입니다.
"그"는 성부를 나타냅니다.
복수하는 하느님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나타냅니다.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이가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
(신명기 33:26 - KRV)

 

 

주님은 하늘 위에,
구름을 타고 오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