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 분안의 한 분

햇살~ 2024. 3. 9. 12:14

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가운데로부터 나오는 불꽃 안에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그 떨기나무가 사라지지 아니하는지라

(출애굽기 3:2 - KRV)

 

야훼의 천사가 모세에게 나타났습니다.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출애굽기 3:4 - KRV)

 

여기서의 '야훼의 천사'는 야훼이며, 하느님입니다.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하나님 뵈옵기를 두려워하여 얼굴을 가리매

(출애굽기 3:6 - KRV)

 

"''는 네 조상의 하느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느님, 이삭의 하느님, 야곱의 하느님"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출애굽기 3:14 - KRV)

 

'' '있는 자'(야훼)이며, '있는 자'(야훼)로 부터 너희에게 파견되었다.

하느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를 이스라엘 백성에게 파견하셨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또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너희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께서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이는 나의 영원한 이름이요 대대로 기억할 나의 칭호니라

(출애굽기 3:14 - KRV)

 

전에 "''는 네 조상의 하느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느님,

이삭의 하느님, 야곱의 하느님"이라고 말씀하시고

또한,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께서 ''를 너희에게 보내셨다"라고 하십니다.

 

하느님 아버지는 야훼 하느님이며 또한, 그리스도는 야훼 하느님이고,

'야훼(주님)은 한 분'이라는 것입니다.(신명기 6:4, 마르 12:29)

그리고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파견 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기를 너희가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하였노라

너희가 만일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

(요한 8:24 - KRV)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그인 줄 믿지 아니하면 너희 죄 가운데서 죽으리라'라고...

그리스도를 보내신 분은 참되시며, 그 분의 말씀을 하신다는 것입니다.(요한 8:26)

 

지금부터 일이 일어나기 전에 미리 너희에게 일러 둠은

일이 일어날 때에 내가 그인 줄 너희가 믿게 하려 함이로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가 보낸 자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영접하는 것이요

나를 영접하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영접하는 것이니라

(요한 13:19~20 - KRV)

 

하느님 아버지께서 파견하신 그리스도께서 모세에게 나타나셨듯이,

그리스도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나타나셨습니다.

그 분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야훼'(주님), '하느님'이신 것입니다.

아직도 그리스도께서 '야훼'(주님)이심을 깨닫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하느님임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는 야훼 하느님이며,

하느님 이신 "" "한 분이신 주님"입니다.(마태 23:8, 23:10)

 

 

한 분 안의 한 분이신 아버지는 '한 분' 입니다.

'한 분'이라는 경계(boundary) 안에서는 '한 분'이 있을 뿐 입니다.

"" '한 분'이고

"" 안에 ""

또한, '한 분' 입니다.

 

""(그리스도)안에 존재하신 성령님 또한,

'한 분' 입니다.